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NFT

[NFT] Decentraland 게임하기 - (1) 계정 생성하기

by 발담그는블로그 2021. 10. 28.

최근 코인에 눈을 뜨면서, NFT에 급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렇게 또 다른 곳에 발 담가버렸네 ^^)

그래서 원래는 블로그를 만들고 있어야 할 시간이지만, 우선 넣어두고 디센트럴랜드를 직접 해보려고 한다.

 

Decentraland 

뉴스 기사를 살펴보면 디센트럴랜드란, 'NFT(대체불가능한 토큰)으로 발행된 메타버스 상의 랜드(Land, 토지)를 구매하고, 본인의 랜드 위에서 자신의 건물을 세울 수 있다. 디센트럴랜드에서는 건물 내에 여러 NFT작품을 전시하거나 건물을 타인에게 임대하는 것도 가능하다.' 라고 쓰여져 있다. (출처: https://paxnetnews.com/articles/77073)

이제는 적지 않은 나이라, 집을 나중에 살 수 있을까?란 고민이 머릿속에 항상 떠다니고 있다. 그래서 현실에선 아직 힘드니까 Decentraland에서 구매해보려고 한다. Decentraland에 지을 나의 집이 미래의 집이 되지 않을까란 행복한 상상을 하면서 ^^

 

시작해보기

https://decentraland.org/

 

Welcome to Decentraland

Create, explore and trade in the first-ever virtual world owned by its users.

decentraland.org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면, 디센트럴랜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이동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메인 화면에 있는 GET STARTED를 클릭해보았다.

 

계정을 만들라는 화면이 뜬다. 두 번 다신 안들어갈 사이트일지도 모르지만 이왕 제대로 시작하자하고 'play using your wallet'이 적혀있는 카드를 선택했다.

 

어떤 지갑과 연결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떴다. 나는 Metamask 밖에 모르고 현재 chrome에 바로 연결되어 있으니 MetaMask를 선택하겠다. 

 

MetaMask와 계정 연결을 하니 서명을 하란 화면이 나왔다. 우리나라로 치면 약관 동의선가? 싶다. 그리고 메시지엔 Decentaland Login 토큰 주소와 만료일자가 나와있다. 누군가가 내가 가려 놓은 검정 박스를 투시해서 내 계정을 털어갈까 무서웠지만,, 잔액을 보니 그럴일 없을 것 같다 ㅎㅎ 

 

이렇게 MetaMask와 연결을 하니 바로 아바타를 꾸미는 화면이 떴다. 구리니까 어서 꾸며주도록 하자.

 

최선이었다. 아바타 꾸미는거 보고 제페토가 생각났는데.. 기본으로 주는 템들이 정말 너무했다. 땅 사는 게임이라서 아바타가 상관이 없는건가 ???? 설마 아바타 꾸미는 데 MANA를 지불해야하나???? 하... 차차 알아보도록 해야겠다 이건

 

들어가보니까 다른 사람들이 이렇게 모여있었다. 다들 가만히 있었다. 뭐하는 사람들일까 저 사람들은?

여기까지 했는데 게임을 잘 못하는 나로써는 이동하는 것도 힘들다 ㅎ 가장 눈 앞에 보이는 재즈바로 들어갔다가 어떻게 빠져나오는지 몰라서 우선 오늘은 여기까지만 해보려고 한다. 유튜브에 쳐보니깐 디센트럴랜드 땅 위치분석까지 나와있던데 동영상 정주행하고 땅까지 하나 사야겠다.